본문 바로가기

흥미거리

한발짝 떨어진 시점에서 커뮤니티 판단해보기 (오늘의 유머, 일간베스트)

728x90



나는 예전에 (선거때)

오늘의 유머를 눈팅했었다.

선거이후 일간베스트를 눈팅했었다.

그럼 지금 이시점에서 한발짝 떨어진 시점에서 커뮤니티를 평가해보자.

 

오늘의 유머

-한참 유명한 나는 꼼수다를 듣다가 어찌어찌해서 눈팅하기 시작함

- 정치성향: 새누리당 너넨 존나 쓰레기야. 박근혜(대통령 당선전) 완전 또라이네? 선거 방송봐라. 존나 수준이 한심하다. 수첩없으면 안되지?ㅋㅋ, 독재자의 딸, 친일파의 딸 주제에 감히 선거에 나오네 ㅋㅋ, 노무현 정치 존나 잘했엌ㅋ 오늘따라 그분(노무현대통령)이 매우 그립습니다. 햇볓정책 존나 성공적ㅋㅋ 로 정리된다. 선거에서 실패후 박근혜때문에 짜증난다. 이거 불법선거 아님? 정치인사봐라 딱 수준나오넼ㅋㅋ 어둠의 5년 어찌 버티냐? 이거 UN에 신고해야되는거 아니냐? 이명박 존나 쓰레기네. 어디서 감히 노무현 대통령이 했던걸 니가한다고? 조용히 살아라. 국민tv 언제 시작하나? 연예인 폭로나오면 이거 정치권이 터뜨리는군ㅋㅋ또 뭘 감출려고?

 

일간베스트

-오늘의 유머에서 엄청 디스하길래 과연 그들은 진짜 또라이들인가? 라는 궁금증이 생겨 일간베스트를 눈팅하였다.

- 정치성향: 광주는 총기를 들고 일어난 하나의 폭동이야. 까고 보니 전라도(진짜? 라는 궁금증이 생겨 트위터, 페이스북에 올라오는 박근혜정부를 비판하는 유저를 보니 진짜 전라도쪽 인물. 물론 아닌 경우도 있긴하더라) 전라도 친구 있으면 조심해라 뒤통수 맞는다. 종북새퀴들은 전부 국정원에 신고하여 절대시계를 받자. 이 또라이(ex. 돈 복사하는 학생)는 신고해야지, 어라 이새퀴봐라? 종북이네?, 내 나라 내 조국을 위하여. 이 나라 발전은 전부 각하(박정희) 덕분이다. 어떤 글이 올라오면 반대버튼이 민주화 라는 걸 사용. 다문화정책봐라 향후 우리아들딸 전부 변한다. 북한의 핵은 전부 핵대중(김대중대통령), 이게 다 노무현 때문이다. 이 성괴(성형괴물), 보슬아치는 삼일한(삼일에 한번씩 패야한다)

 

공통점

-커뮤니티이다 보니 정보글, 유머글이 꾸준히 올라온다. 생각보다 색다른 정보가 많다. 읽어보면 괜찮다고 생각되는 글이 많다.

 

평가

-정치성향이 다르다고 어느 한 특징으로 몰아가는건 잘못되었다.

-대통령평가는 시대에 따라 변하기 마련. 평가는 지금 뭐라뭐라 할것이 아님. 역사가 평가할것이다.

-일베는 예전에 동물성교? 수지능욕으로 패륜, 반사회적 마인드를 가진 집단으로 낙인찍힘

-오유는 예전에 어느 갤러리 모임에서 강간사건 발생.

-어차피 커뮤니티는 여러 사람들이 모인집단이므로 별놈 다 있기 마련

-소수인원이 잘못했다고 그걸 전부 그 사이트 특징으로 몰아가는건 잘못되었다.

-잘못된점에서 비판을 해야지 맘에 안든다고 비판을 위한 비판을 하는 점은 잘못되었다.

-광주민주화 운동에 대해 여러 의견(북한군 개입설)이 나오긴 하지만 민주주의를 위해 노력 했다는 점은 크게 높이 살만한 하다.

-여러 불법적 행동을 하는 인물 신고는 잘한점

-선거에 진것을 50~60대의 무지함으로 몰아간점은 잘못되었다.

-무조건 보슬아치는 삼일한 마인드는 잘못되었다. 때린다는건 이미 말로 해결할수없다고 인정하는 것

-아직 북한의 목표는 한반도 공산화인데 북한에 대한 안일한 생각은 잘못되었다.

-다문화정책 여러나라에서 포기했지만(사실) 을 너무 안좋다고 생각하는것 (물론 안좋은 점도 있음, 긍정적효과는 무시한다는점) 

-지역감정은 잘못되었다. 2013년인데도 아직도 지역감정. 좀 버리자.

 

한발짝 떨어져서 본  오늘의 유머, 일간베스트 평가.

둘다 비슷하다. 단지 성향이 다를뿐.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