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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서치/IPO, 청약

삼현 수요예측 결과 및 청약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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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션컨트롤 전문기업인 삼현이

지난 02월 29일 ~ 03월 07일까지 진행된 수요예측을 마치고

03월 11일에 수요예측 결과를 발표하였는데요

 

먼저 어떤 기업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동사는 1988년 9월 창업 이래 모터, 제어기, 감속기 제품과

이를 모듈화, 통합화한 3-in-1 제품 전문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모터, 감속기의 기구 및 정밀 제어가 가능한 제어기 '통합화(Integration)' 기술을 보유하여,

자동차와 방산, 로봇 등 다양한 산업에서 요구되는

3-in-1 통합 솔루션 제품을 설계 및 제조하여 공급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국내 최초로 2014년 'DCT(Double Clutch Transmission) 모터',

그리고 2019년 세계 최초로 'CVVD(Continuously Variable Valve Duration)'

제품을 개발 및 양산에 성공하였습니다.

또한, 2020년 자율주행을 위한 전자식 변속 시스템 'SBW(Shift-By-Wire)',

2021년 전기자동차 전용 플랫폼 에 적용되는 Disconnect Motor,

2023년 전자식 현가장치인 MR Damper 등

자동차 산업용 전장 부품에 대한 수주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동사의 자동차 전장 부품의 주요 고객사는

현대자동차 그룹 및 관련 협력사로, 최종 고객사는 현대자동차ㆍ기아자동차입니다.

 

자동차 부품쪽 매출이 대부분이다.

 

CVVD - 자동차 흡기와 배기가 이루워지는 관문인 밸브를 여닫는 시점과 깊이를 제하는 기술

https://www.autoview.co.kr/news/articleView.html?idxno=68190

 

[자동차 상식] CVVT, CVVL, CVVD가 뭐예요?

현대자동차가 세계 최초로 CVVD 기술을 공개했다. 이 기술이 탑재된 1.6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은 쏘나타 터보부터 탑재될 예정이다. 그런데 일반인들에게 다소 어려운 용어들이 많이 나온다. VVT, C

www.autoview.co.kr

 

DCT- 듀얼클러치변속기->수동변속기효율+자동변속기의 편의성

https://namu.wiki/w/%EB%93%80%EC%96%BC%20%ED%81%B4%EB%9F%AC%EC%B9%98%20%EB%B3%80%EC%86%8D%EA%B8%B0

 

듀얼 클러치 변속기

dual clutch transmission (DCT) 자동화 수동변속기 의 하위 개념. 자동화된 수동변속기 에

namu.wiki

SBW ( Shift-By-Wire) - 신호제어장치

출처: https://www.hlworld.com/152

 

Disconnect Motor - Disconnect Motor는 전기차의 모터와 구동축을 주행 상황에 따라 분리하거나 연결하는 역할을 합니다.

-전기차에 사용된다.

 

MR Damper - MR Damper는 외부 자기장의 변화에 따라 점도가 변하는MR유체(Magneto-Rheological Fluids, 자기유변유체)의 물성화를 활용해서 차체에 발생하는 충격을 흡수합니다.

 차세대 현가장치로 알려져 있습니다.

https://blog.hyundai-rotem.co.kr/576

 

자동차 승차감을 높여주는 현대로템 MR댐퍼 기술

자동차에 관심이 많은 분이라면 ‘댐퍼’에 대해서도 잘 알고 계실 텐데요. 자동차 바퀴와 연결되어 충격을 흡수하는 서스펜션(현가장치), 그 중에서도 서스펜션 스프링의 진동을 감쇠하는 댐

blog.hyundai-rotem.co.kr

 

 

최근 3년간 동사의 매출액 중 현대차 그룹에 대한 자동차 제품 매출 비중은

2020년 29.8%에서 2023년 3분기 54.2%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주된 이유는 A사로 납품되고 있는 CVVD 제품이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인기에 따라 매출이 크게 늘고 있기 때문입니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119/0002353287?sid=103

 

현대차, ‘CVVD’ 기술 최초 적용한 ‘쏘나타 터보’ 출시

‘쏘나타 센슈어스’ 출시…중형 세단 시장 공략 박차 랙 구동형 전동식 파워 스팅어링·8단 자동변속기 기본 적용 현대자동차가 ‘연속 가변 밸브 듀레이션(CVVD)’ 기술을 최초 적용한 ‘쏘나

n.news.naver.com

이외에도 Disconnect Motor, MR Damper 등의 제품 들이

현대차 그룹으로 신규 납품되어 현대차 그룹으로 직접 납품되는 매출액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동사는 글로벌 원자재 가격 상승 요인과 2014년 DCT, 2019년 CVVD, 2021년 SBW의 양산에 따른

CAPA 확충을 위한 본사 증축 이전의 영향으로 감가상각비 등의 고정비가 증가하였습니다.

동사의 순이익률은 2020년 6.11%, 2021년 6.42%, 2022년 4.84%, 2023년 3분기 9.93%을 기록하였습니다.

동사의 이익률은 2022년 크게 감소하는 형태를 보였으나

 

2022년 하반기부터 원자재 가격 정상화, 자동차용 반도체 수급 정상화, 친환경 자동차 수요 증가 등에 따른

매출 증가로 이익률이 정상 수준으로 회복되고 있습니다.

 

 

 

동사의 전장 부품은 무인화 방산 산업에서도 그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무인화 방산의 경우, 사는 전기식 수평 잭시스템, 구동모터 등 다양한 체계개발 및 수주 실적을 달성하고 있습니다.

동사의 무인화 방산 고객사는 한화그룹 등이 있습니다.

 

 

 

 

로봇 산업 부문에서 산업용 로봇과 협동 로봇에 대한 니즈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로봇의 핵심 부품인 모터, 제어기 및 감속기는 고효율, 고정밀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동사의 고효율, 고정밀 특성을 갖춘 모터, 제어기, 감속기와 이를 통합한 3-in-1 솔루션 제품은

로봇의 움직임을 정밀하고 효율적으로 구동 및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을 기반으로 동사는 로봇용 관절모터와 스마트 로봇 체어용 구동모터 개발에 성공하였습니다.

동사는 2023년 5월 J사 向 'SCR(Smart Chairt Robot)용 구동시스템 수주에 성공하여

신규 사업 확장의 도약이 시작되었습니다.

 

 

 

 

 

 

 

 

 

동사가 생산하는 모터, 제어기, 감속기와 이를 통합한 3-in-1 솔루션 제품은

자동차 산업뿐만 아니라 자동차산업에서 파생된 전기차 및 E-모빌리티,

고정밀 제어가 요구되는 방산, 로봇산업에도 활용가능성이 높아

국내외 선도업체들과 공동제품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신규제품 양산이 가시화되고 있습니다.

 

 

그럼 삼현의 

수요예측 결과 확인해 볼까요?

 

 

 

 

이번 공모는 신주모집 2,000,000 주로 진행되는데

(확정공모가 30,000원 기준 약 600억원  )

총 참여건수 2,168건 

경쟁률은 649.11 대1을 기록하였습니다.

 

 

공모가 밴드가 20,000원 ~ 25,000원    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기관들이 공모가 상단을 초과하여 참여하여

최종공모가는 30,000 원 결정되었습니다.

확정공모가는 공모가 상단 대비 약 20% UP 되었습니다.

 

아쉽게도 확정 공모가 미만으로 수요예측에 참가하신 10개의 기관분들은

배정을 받지 못하게되었네요.

 

 

 

확약의 경우 254 곳 건수기준 11.72 %, 물량기준 10.64 %가

확약에 참여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배정받지 못한 기관도 포함이 되어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동사의 주주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동사의 상장예정주식수 10,569,189 주이며 이는 확정공모가 30,000 원 기준,

시가총액은 약 3,171억원이며

약 18.41 %에 해당하는 1,946,064 주, 약 584 억원은

상장 직후 유통가능물량입니다.​

 

 

회사를 실제 경영하는 분은 황성호이며

명목 최대주주인 차남 황희종은  현재 동사에 근무하고 있지 아니하며, 동사로부터 인적 분할 설립된

㈜에이엔제이사이언스의 대표이사로 재직중에 있습니다. 

 

동사는 경영권 안정을 위해 명목 최대주주인 차남 황희종 주주와 3대 주주인 장남 황승종 주주는

황성호 대표이사와 「의결권 공동행사 약정」을 체결하였습니다.

의결권 공동행사 약정은 상장일로부터 3년간 의결권을

황성호 대표이사와 공동으로 행사할 것을 약정하는 것으로

경영권에 대한 안정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근황

https://www.yakup.com/news/index.html?mode=view&nid=276140

 

[약업신문]에이엔제이사이언스, 英 왕립화학지에 티오펩타이드 합성 기술 연구 논문 게재

△에이엔제이사이언스 연구진.(사진=케이메디허브) 에이엔제이사이언스가 독자 개발한 티오펩타이드 합성 기술에 관한 논문이 과학기술논문인용색인(SCI)급 국제학술지에 실렸다. 케이메디허

www.yakup.com

 

 

https://www.inthenews.co.kr/news/article.html?no=60666

 

삼현, 가업 승계 나선 장남…IPO 후 대주주 변경 전망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모션 컨트롤 전문기업 삼현이 코스닥 상장을 앞두고 중장기 사업 비전을 밝혔다. 상장 이후 장남인 황승종 삼현 상무가 경영 전면에 나서며 최대주주 변경이 예상된다.

www.inthenews.co.kr

 

위 기사를 보면

현재 회사의 실제 운영자는 아버지인 황성호님이며

차남 황희종에게 회사를 물려주려고 한듯 하나

차남 황희종님은 바이오쪽에 관심이 많은 상황이므로

회사의 성장 및 유지를 위해서는 그다음 지분을 가지고 있는

장남 황승종님이 가업을 승계할 가능성이 높아진 것이다.

 

*현재 차남인 황희종님이 운영하고 있는 회사는 아무래도 연구개발기업이다 보니

자금이 부족한 것으로 볼수 있다.

향후 락업이 풀릴때 시장에 매도될 가능성 및 장남인 황승종님이 빅딜할 가능성

아버지인 황성호(1958.03.27)님이 사망할 경우 재산분할 분쟁이 있을 수도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물론 나이를 고려해볼때 아직 먼 미래

 

*그런데 왜 차남에게 주식이??많이 넘겨준???이유는???

장남이 소외되었던 이유는?????

몰루~

 

 

수요예측을 평가해보면 

 

2023년 연말에 상장한 에코프로머티 이후 매우 긍정적으로 급변한 공모주 시장

덕분에 많은 투자관심이 몰렸는 것으로 보입니다.

안정적 매출처를 통해 안정적 수익을 만들면서

향후 미래 먹거리에 투자하는 모습을 보면서 

안정적으로 성장하는 기업으로 평가되었고

높은 기술력은 덤

유통물량을 줄여 나름? 친화적으로 약 18.41 % 약 584 억원은 

시장에서 충분히 소화될 가능성이 높았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안정적 성장과 향후 좋아 보이는 미래에 대한 준비는 좋으나

다만, 영업이익률 하락하고 있는 점이 문제이며

후계자 선정과 진행에서 매끄러운? 모습을 보여주지 않았다는 점이 단점으로 보이네요.

 

다음 청약에 대해 알아볼까요?

 

삼현의 청약은

2024.03.12  ~ 03.13 일까지

한국 투자증권  에서 진행을 합니다.

 

* 본문은 매수 · 매도 포함 투자 판단과 관련한 어떠한 권유 또는 직접적인 참고 사항으로

해석되어서는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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